본문 바로가기

롯데건설 동반성장

기술지원

지원제도 기술지원
TECHNICAL SUPPORT : 롯데건설은 파트너사의 내실을 다지고, 장기적인 성장동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영컨설팅 제도 및 공동기술개발 등의 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사의 핵심기술을 보호하고자 제도적인 장치 또한 마련하고 있습니다.

경영컨설팅 지원

롯데건설은 전경련 대중소기업 협력센터와 연계하여 경영닥터제를 운영함으로써 파트너사에 맞춤형 경영컨설팅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무/세무/노무 분야의 컨설팅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외부전문기관과 연계하여 경영진단 및 노무진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동 기술개발 및 기술자료 임치제도 실시

공동신기술개발, 공동신제품개발(디자인등록출원), 공동연구개발, 공동특허출원 및 등록 등 다양한 형태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트너사 기술개발 무이자 대여금 제도를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자료 임치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중소파트너사의 핵심기술을 제도적으로 보호하여 건설업계 기술보호 정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건설산업 최초 성과공유제 실시

2006년 건설산업 최초 성과공유제를 도입하여 파트너사에 성과공유 포상금을 현금으로 지급함에 따라 동반성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기존 제조업 중심의 성과공유제를 건설업에 적용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0년 성과공유제 단체우수상을 수상하였고, 2011년 건설창의혁신경진대회에서 건설업 성과공유제 적용을 주제로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나아가 2012년 롯데건설은 지식경제부와 성과공유제 확산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성과공유제 도입기업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경영진단 프로그램, 노무진단 프로그램, 경영닥터제 발대식